현금영수증 발급 사실을 하나하나 조회하기 번로웠다면 해당 포스팅에 집중해주세요!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이유
-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 현금영수증 자진 발급방법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이유
현금영수증은 현금 사용시 발급되는 영수증으로서 직장인은 연말정산에서 연간 총 급여액의 25%를 초과한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고 사업자는 지출의 증빙 자료로서 활용하게 됩니다.
발급방법도 "현금영수증 해주세요" 하면서 등록된 핸드폰번호 불러주거나 현금영수증 카드를 내밀면되니 간단한데요. (의무 발행 업종 사업자의 경우 10만원 이상 현금 거래 시 소비가 요청하지 않아도 의무적으로 발급해야 함)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그런데 문제는 정작 소비자는 사실과 다르게 발급 되거나 미발급에도 (직접 조회를 해보지 않는 이상 알 수없어)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다는 겁니다. 국세청은 이러한 사실을 파악하고 해결하기 위해 해당 알림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는데요.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세청 손택스 앱 실행하기
2.로그인 클릭하기
3.공동,간편인증,금융인증 로그인 후 오른쪽 더보기 선택하기
4.설정으로 이동하기
5.현금영수증 발급사실 알림(PUSH) 수신동의 ON 하기
알림은 발급일 다음날 오전 9시에서 낮 12시 사이에 받아 볼 수있고 " 귀하에게 _월 _일 현금영수증 _건, ___원이 발급되었습니다" 로 알림 받아볼 수 있다네요. 간단하죠?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방법
만일 발급을 깜빡했다면 손택스에서 직접 등록해보세요! 영수증만 챙겨뒀다면 홈택스 또는 손택스 앱에서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답니다.
1. 휴대폰 번호 입력 및 등록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발급 수단 -> 소비자 발급 수단 관리
2. 자진 발급분 소비자 등록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 수정 -> 자진발급분 소비자 등록
승인번호,거래일자,금액 등의 항목을 입력해 등록할 것
3. 등록 완료 (2~3일 소요)
그럼 지금까지 현금영수증 발급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안내였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발급을 거부당했을때 대처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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