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카카오택시 예약 및 사용법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택시 호출 기능뿐만 아니라 시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니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네비게이션 이미지

(카카오 택시 어플 )

카카오 택시는 스마트폰에서 앱을 통해 택시를 쉽고 빠르게 호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택시를 부르면 금액뿐만 아니라 정확한 예상기간과 기사님의 위치를 알 수도록 지도에 표시되고요, 하차 시 직접 결제도 가능하지만 카드를 등록해 두면 자동 결제가 진행되니 바로 내릴 수 있어 편리한 콜택시 어플입니다. 

 

 

 


1) 카카오 택시 사용법

카카오택시 예약을 안내해 드리 전 기본적인 카카오 택시 사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심야나 퇴근 시간, 외곽만 아니라면 예약 없이도 택시가 잘 잡히는 편이라 호출기능만으로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출처: 카카오택시 어플

1) 카카오 택시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해주세요. 

2) 메인화면 '홈'에서 '택시'를 클릭해주세요.

3) 위치를 허용해 두셨다면 출발지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만일 다른곳에서 탑승할 경우 아래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카카오택시 어플

4) 어디로 갈까요? 를 클릭하면 주소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며, 주소 입력 후 도착을 선택해주세요.

5) 호출할 수 있는 카카오 택시 차량 종류는 스마트, 일반, 벤티, 블루, 모범 정도가 있습니다. 

6) 택시를 선택해주세요.(잘 잡히는 곳에서는 일반 호출로 충분)

 

출처: 카카오택시 어플

 

7)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예상 시간과 요금을 확인해주세요.

8) 직접결제 또는 카드 결제를 선택해주세요. (카드결제는 참고로 지접 결제를 클릭 후 '카드 추가'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방법: 약관 전체 동의 체크 > 카드 촬영 > 유효기간, cvc 입력, 카드 비밀번호 앞 두 자리

9) 결제수단 적용 후 호출하기해 주세요.


이후 기사님 차 번호와 위치, 예상시간 등 정보를 파악해 탑승합니다. 제가 카카오 택시에는 스마트, 일반 등 종류가 다양하다 말씀드렸었는데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택시 잡기 어려운 때 호출하는 (스마트)

주변 택시를 호출하는 기본(일반) 

공간 넓고 세스코 기술로 쾌적하며 전문교육을 이수한 (벤티)

세스코 기술로 쾌적하며 전문교육을 이수한 (블루)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요금도 다 다르다는 점 요금 순으로는 

일반> 블루> 스마트 호출> 벤티가 아닐까 하네요


2)카카오택시 예약(시간) 

기존에는 예약제가 따로 없었지만 최근 편도 예약과 시간 대절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편도 예약은 말 그대로 원하는 출발지에 도착까지 예약하는 것이고, 시간 대절은 필요한 시간만큼 카카오택시 예약을 진행합니다.

 

시간 이미지

 

다만 벤티 차량으로만 예약이 가능한데, 최대 5곳 경유지를 설정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예약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출발지 기준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사항이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택시 어플

카카오 택시 예약방법은 지도 왼쪽 하단에 예약을 클릭 > 예약시간 선택 >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해주세요. 

 

출처: 카카오택시 어플

금액과 이용 안내등을 확인 후 예약합니다. 참고로 카카오택시에 등록된 카드로만 이용할 수 있고, 20kg 이상의 짐, 가로/세로/높이 35cm 이상의 짐을 싣게될 경우 기사님이 승차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캐리어 이미지

 

규격 외 적재 가능 물품은 탑승 인원수에 맞는 여행 캐리어, 골프채, 가방 등이 랍니다. 그러나 내용이 변동될 수도 있고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예약 시 이용안내 및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3) 카카오 택시 장점(개인적인 생각)

출처: 카카오택시 어플

내 정보에서 결제수단을 관리하고, 이용 기록으로 분시 물 등을 찾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최근 카카오 택시에 관한 논란들이 많았었죠..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또 제가 생각하는 카카오 택시만의 장점은 바로 접근성과 편리함때문이 아닐까합니다.

카카오택시 아닙니다. 택시 이미지

 

카카오택시가 2015년에 등장해 6년 이상을 서비스해온 만큼 시장을 선점했기에 접근성이 좋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발전으로 택시예약 하면 '카카오'가 바로 떠오를 만큼 국민 택시 어플로 자리잡게 같네요. 물론 이에 따른 논란도 있었으니, 모두가 윈윈할 수있는 방향으로 잘 흘러가기를 바랄 뿐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택시 예약방법 시간 설정을 통한 편도, 대절 예약 등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부양의무자 폐지,자격요건

10월 부로 기초생활 수급자 생계급여 자격조건에서 부양의무자가 폐지됩니다. 이에 따라 완화된 자격요건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 후 수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초생화수급자 부

blog-point.tistory.com

 

코로나 2차 잔여백신 예약 방법(사이트)

17일부터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자도 잔여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2차 잔여백신 예약 방법 및 사이트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하는데요.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

blog-poin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