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도 주택 청약 신청할 수 있어요! 오늘은 모바일로 청약을 처음 도전하신 분들을 위한 청 홈 어플 사용법과 공인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서도 청약홈 어플 설치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청약홈 어플 

한국 부동산원의 청약홈은 모바일을 통해 아파트 분양 공고 일정을 조회하고, 청약신청, 자격 등 청약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입니다. 다만 안드로이드에서 먼저 출시했었기 때문에 아이폰 애플 앱 스토어에는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재는 앱스토어에서도 청약홈 어플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청약홈 어플 사용법

◎공인인증서 등록 

청약홈에서 청약을 넣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있지만 저의 경우 지속적인 오류가 발생했기에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이용을 할 수있었답니다. 등록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모바일 -> 청약홈 홈페이지로 불러오실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1) 어플을 실행 후 상단의 막대기 세줄 더보기 > 마이페이지를 선택해주세요.

 

2) 공동 인증서/금융인증서/네이버 인증서 중 공동 인증서를 선택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3) pc -> 모바일을 선택하고 '모바일로 인증서 가져오기'을 해주세요.


-> 청약홈 홈페이지(pc)

4) pc에서 청약홈 홈페이지에 접속 후 공동 인증서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5) pc -> 모바일 선택 후 pc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6) 인증서 선택창에서 브라우저 또는 이동식 하드디스크에서 공동 인증서의 비밀번호 입력을 완료해주세요.

7)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8자리의 인증번호가 나타나는데요.


->청약홈 어플

8) 청약홈 어플에 인증번호를 입력 후 인증서 가져오기를 완료합니다. 

서명용 인증서에 공인인증서가 나타납니다. 반대로 홈페이지로 공인인증서를 가져가야 할 경우 모바일 -> pc를 선택하고 어플에서는 '모바일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홈페이지에서는 pc로 인증서 가져오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죠? 어렵지 않으니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사용법 

청약홈 어플과 청약홈 홈페이지는 화면이 거의 동일합니다. 청약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오늘의 청약 일정을 선택 후 상단의 날짜를 선택 해 확인하시거나 당일 날짜의 특별공급, 1순위, 2순위 아파트 청약 공급을 확인 후 해당 청약을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청약일정 을 따로 확인할 수있는 카테고리 역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오피스텔 등 , 공공지원 미간 임대의 당첨조회나 세대 구성원 청약자격, 신청자 청약제한 사항, 주택소유 확인, 청약통장 순위 확인서 등을 안내하고 하고 있으니 꼼꼼히 내용을 읽어보신 뒤 청약 신청에 도전하시면 실수 없이 신청하실 수 있으실 거라 생가됩니다. (다만 어플 후기에서 랙이걸리다는 말이 있던데 제가 사용할때도 랙이 좀 걸렸던것 같아요^^ 점점 개선되겠죠?)

 

그럼 지금까지 청약홈 어플 사용법,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해당 글은 참고용  포스팅입니다.)

 

 

무료 독감예방접종 지정 병원 조회

9월 14일~ 무료 예방접종이 진행됨에 따라 오늘은 무료 독감예방접종 지정 병원 조회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해당 내용에서 접종시기와 대상자 등 관련 정보를 알아가실 수 있으니 내용

blog-point.tistory.com

 

눈밑지방 없애는 마사지 효과

심술보 또는 아이백으로 불리는 눈밑지방! 오늘은 눈밑지방 없애는 마사지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에 내려앉은 볼록한 살 때문에 고민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

blog-poin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