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신청,지급일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신청,지급일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신청,지급일

반갑습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지급대상,신청방법, 지급일 등을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1)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지급기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방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방법 오늘은 훈련비를 최대 85%까지 지원받고, 훈련장려금 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는 국민 내일배움카드의 신청자격 및 사용방법 등을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

blog-point.tistory.com

11만 6천원이 지급되는 훈련장려금 지급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화면
훈련 과정

①140시간 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실업자, ②주 15시간 미만으로 일하는 자, ③근로장려금을 수급하는 자, ④국민취업지원제 1유형 참여중인 자, ⑤2유형 중 저소득층을 포함한 특정계층에 해당 하는자, ⑥자영업자 가 집체교육 단위기간 출석률 80% 이상 채울 때 지급받으실 수있어요! (자영업자에 해당하는 경우 월 최대 36만원이 지급되기도 한다네요) 

 

 

2)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신청과 지급일

회의실 화면
회의실

지급대상자는 훈련장려금을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지급받게 되는데요. 지급일은 교육기관마다 교육일정과 신청일이 상이 하기에 첫 지급일은 기관에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담당자가 1달 출석을 취합해 지정한 요일에 제출 및 신청하고 일정 소요시간 이지나면 입금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3)이 외 훈련장려금 Q&A

팬으로 필기중인 사람
고민하는 과정

훈련장려금 계좌변경 방법은?

계좌변경이 필요할 경우 담당 관할 고용센터로 문의하여 변경 요청하시면 됩니다.

 

알바해도 훈련장려금이 지급되는가? 

지급기준에서도 안내해 드렸듯 주 15시간 미만으로 일하는 자는 훈련장려금을 받을 수 있나 봅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 신청,지급일을 알아봤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단 (문의 통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 오늘은 국민 내일배움카드로 배울수 있는것을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신청 발급 시 필요한 과정이자 자비부담액, 교육일정 등을 확인할

blog-poin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