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장애 보상 홈페이지

지난 25일 발생했던 통신대란과 관련하여 '인터넷 등 장애 보상 관련 안내문'이  KT 홈페이지에 게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피해를 입은 일반 고객 및 소상공인에게 어떤 보상절차가 공개되었는데요.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이나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먹통이 발생하기도 하죠..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몰라도 셀룰러 데이터나 핸드폰 자체를 것 다 키면 금세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10월 25일 발생한 통신장애는 이렇게 간단히 해결될 문제가 아녔습니다. 11시 16분부터 ~오후 12시 45분까지 1시간 29분 동안 통신장애를 겪게 되었으며 KT는 장애 직후 디도스 공격을 원인으로 발표했고 상황이 꽤나 심각해 보였는데요.


KT 인터넷 장애 원인

키보드 이미지

시간이 지나 알게 된 KT 인터넷 장애의 원인으로는 '디도스' 공격이 아닌 라우팅 오류, 즉 네트워크 경로 설정 오류였음이 밝혀졌습니다.

코드,코딩 이미지

작업자의 작업 내역을 확인해 보니 라우팅 설정 명령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IS-IS 프로토콜 명령어를 마무리하는 부분에서 exit 명령어를 누락되었고 이와 같은 사고가 일어난 것이였더군요. 이에 따라 KT는 25일 발생한 사고에 대해 일주일 만에 보상 관련하여 입을 열었습니다. 보상내용은 살펴보겠습니다.


KT 인터넷 장애 보상 신청 안내

 

KT

KT 상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을 위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보세요.

www.kt.com

"KT 홈페이지에 따르면 KT 인터넷 장애 보상 관련 대상 및 신청 안내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템 에러 이미지

보상대상

무선, 인터넷, 유선전화(인터넷전화 전체, 일반전화 일부)

  • 무선 서비스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 등 추가 단말 서비스를 포함
  •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이 포함되어 각 사업자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도록 준비 예정

보상기준

1.15시간(장애시간의 10배 수준)에 해당하는 이용료를 감면

2.소상공인 고객은 (인터넷 및 인터넷전화/일부 일반전화 한정) 10일 치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3.사업자등록번호로 가입한 경우, 부가세 신고 등 KT에서 개인사업자로 관하고 있는 회선 가입자는 일괄 보상

 

보상 적용시기 등

1.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분에서 감면 

2.요금감면과 소상공인 케어 지원을 위해 전담 콜센터, 홈페이지를 마련할 예정

 

책상과 핸드폰 이미지

 

타 기사에 따르면 인터넷의 경우 월평균 요금이 2만 5000원 전후로 예상해 봤을 때 7,000~8,000원이 평균으로 추정되며 무선 서비스의 경우 월 5만 원 요금제를 이용했을 때 1000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이 인터넷, 전화, 무선 서비스 등을 여러 가지 사용할 경우 모두 보상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상담원 이미지

발표된 보상 내용에도 손해가 여전히 해결되지 않아 불만족스럽다면 또 이외에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곧 운영될 전담 콜센터나 전담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정확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KT 인터넷 장애 보상 홈페이지 관련한 내용이었습니다. 보상 홈페이지를 KT에서 안내하는 데로 추가적으로 내용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참고용입니다.

 

방역패스 PCR 음성확인서 발급방법

방역패스,PCR 음성확인서 발급 11월 01일,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가기 위한 단계적 일상 회복 기간 중 방역 패스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일부 시설에서는 접종증명서나 음성

blog-point.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